충남소방본부, 119상황요원 상황관리역량 키운다!
25일 119신고자와의 소통 교육…역할갈등 해소방안 모색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25 19:07:1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는 25일 도청 작전회의실에서 ‘신속·정확한 신고접수 및 상황정보 수집·분석·전파’를 주제로 119상황요원 35명에 대한 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대상은 모든 재난에서 제일 먼저 119상황을 접하고 신속·정확한 판단을 해야 하는 119상황요원으로, 각종 사고발생 시 당황한 신고자의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업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이창섭 도 소방본부장이 상황요원의 역할과 신속·정확한 상황처리 및 관리 요령을 주제로 한 특강과 신고자와의 소통 및 역할 갈등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를 주제로 외래강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 상황요원 간 최근 대응사례를 중심으로 상황관리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는 등 자체 토론회의 시간을 가졌다.

이창섭 도 소방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119상황요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재난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 등을 최소화 하는데 목적이 있다"라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수보 품질을 높이는 등 충남도민에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