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김인식 의원,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학교급식 개선을 위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방안 모색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25 19:20:1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김인식 의원(서구3, 더불어민주당)은 25일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주재했다.

이번 토론회는 봉산초 사태 이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의 개선 요구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의 하나로 논의되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에서 황영묵 센터장(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은 “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 및 경기도 학교급식지원센터협의회 소개"라는 주제로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학교급식사업과, 경기도‧경기도교육청와 유기적 협조체계로 운영되는 학교급식지원센터협의회를 소개했다.

토론회 사회는 양흥모 사무처장(대전충남녹색연합)이 맡아 진행하고, 토론자로는 이원호(사회적협동조합 품앗이마을 대표), 이재현(대전광역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 인석노(대전광역시 농생명산업과장), 한형언(대전영양교사회 회장) 송길순(대전금동초등학교 학부모)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대전광역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방안’에 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인식 의원은 “우리 지역 성장기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학교급식지원센터 도입 필요성에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참고하여 학교급식의 질적 개선을 위한 대전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검토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