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윤석우 의장, 전임 의장 초청 간담회 개최
도의회 의정 현황 설명 및 현안 해결 위한 정책 방안 함께 모색 등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25 21:49:14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는 25일 도의회 의장을 역임한 전임 의장을 도의회로 초청해 의정 현황을 설명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종수 전 의장(5대)을 비롯한 김재봉(6대), 이복구·박동윤(7대), 김문규·강태봉·정순평(8대), 유병기·이준우(9대) 전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윤석우 의장은 전임 의장에게 제10대 도의회 의정 현황을 설명하고,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윤 의장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도의원이 불철주야 열심히 노력하며 지방의회와 지방자치를 발전시키려 노력하고 있다"며 “그 밑바탕에는 선배 의원님과 의장님의 땀과 노력이 크게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중앙에서도 자치와 분권의 중요성에 대해 과거보다 더욱 공감하고 있다"며 “취약한 지방재정의 문제, 자치입법권과 자치조직권 문제 등은 반드시 해결할 과제이며, 정책보좌관제 도입과 광역의원 후원회 허용 등도 꼭 관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앞으로 도의회는 이러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며 “언제나 선배 의장께서 좋은 고견과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