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1동 보듬愛협의체 복지허브화 선도지역 벤치마킹
민·관협력사업정보 공유로 지역 현안문제 해결 기대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1-07 21:51:41
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반준환)는 11월 4일 협의체위원 및 복지통장 40명이 읍면동 복지허브화 우수선도지역인 아산시 온양3동주민센터로 벤치마킹을 다녀왔다.

온양3동주민센터(동장 전병관)는 지난 4월부터 복지허브화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례관리사와 방문간호사를 배치하여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무엇보다 민·관협력에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행복키움추진단이 주도적으로 자원발굴과 서비스 연계를 하고 있다.

이날 봉명1동과 온양3동은 현재까지의 복지허브화사업 추진과정, 다각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경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과 활동, 지역특성을 반영한 특화사업 추진, 다양한 민간자원 발굴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반준환 보듬愛협의체 위원장은 “선진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봉명1동 민·관이 협력하는 복지허브화 사업을 구축하는데 적극 반영하고, 읍면동 복지허브화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한 교류로 복지허브화 사업 구축에 두 기관이 앞장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