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 구미에서 열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11 16:27:05

[구미=김이환]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구미평생교육원에서 경북 도내 생활체육 국학기공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제13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가 동호인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상북도국학기공협회가 주최하고, 구미시국학기공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몸으로 체험하는 한민족의 기상’을 표어로 내걸고 경상북도 국학기공 동호인들의 화합과 국학기공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되었다.

도내 국학기공 동호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진 이번 대회는 기본기공부문과 창작기공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개인전 및 단체전에 참가한 선수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국학기공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물론 바른역사 인식과 시민의식 함양은 물론 심신수련과 지역동호인간의 교류, 화합, 단결을 도모하는 이상적인 생활스포츠라 할 수 있다.

권순서 구미시 안전행정국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국학기공을 포함한 스포츠의 생활화를 선도하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여 각자 좋은 결과뿐만 아니라, 모두가 하나되는 아름답고 뜻 깊은 자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