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가야금과 노니는 마을축제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13 15:10:05

[고령=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2일 가얏고마을에서 「2016 가야금과 노니는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고령군이 주최하고 고령군문화마을조성협의회, 가얏고마을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가야금과 우륵을 활용한 마을 자생력 강화 및 현악기 탄생지로서의 장소성과 상징성을 통한 관광자원화를 위해 고령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마을축제이다.

이번 마을축제에서는 남사당놀이와 함께하는 50대의 가야금 연주, 대가야 가야금앙상블, 태권도고령본관의 태권무 시범, 예마을 풍물단의 길놀이 같은 공연뿐만 아니라 가야금연주 체험, 가얏고 김치 담그기 체험, 장명루․슈링클스․아트비즈 제작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제3회 가얏고마을 스마트폰 사진 전시회 및 시상식을 개최하여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보고 즐기며 고령을 홍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가얏고마을은 연중체험프로그램으로 트레일러 타기, 장명루 만들기, 가야금연주 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여름에는 1박2일 가야금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앞으로 기조성된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발전시키는 한편 새로운 콘텐츠 발굴 및 홍보 확대를 통하여 문화마을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 힘쓸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