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론축제, 2억 8천, 시민혈세 낭비 목소리
조형태 | 기사입력 2016-11-14 09:16:24
재정악화 요인 오산시 축제 줄이자는 시민 목소리 ....

【타임뉴스 = 조형태】 오산시가 지역경제 살리기는커녕, 축제, 행사를 늘리고 있어 시민으로부터 재정 낭비를 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 오산천 에서 진행된 개막식

경기도와 오산시에 따르면 지난 11일 금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박 2일간 오산시 관내 종합운동장과 오산천 일원에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억 9천만 원,시비 9천만원 총 2억 8천만원을 들여 ‘오산 전국 드론 페스티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에서는 지난 8월 22일 경기도에 드론페스티벌 축제 명목으로 특별조정교부금 신청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

경기도청 예산담당자 또한 오산시에서 제출한 축제예산 사업계획서를 자세히 검토하지 않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어 시민으로부터 비난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타 광역지방자치 단체에서도 지금까지 특별조정교부금을 축제예산으로 사용한 전례가 거의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지방제정법29조, 시행령 36조 및 ‘경기도 조정교부금 배분조례’ 에 따라 “시·군이 추진하는 지역개발사업이나 재해로 인한 특별한 재정수요가 있어 예비비를 포함한 해당 시·군의 재원만으로는 충당하기 어려운 사업의 경우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고" 명시되어 있어 축제예산의 사용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한편 행사를 주최하고 있는 오산시 관계자는 드론축제를 통해 오산시민에게 드론을 인식시키기 위해서 사업을 진행했다며 별문제는 없다고 변명했다.

경기도 수원시는 이미 서수원 산업단지에 드론 기업 교집합 및 연구소 유치 등 드론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오산시는 연구용역 등 사전조사 없이 지난 8월 22일 경기도에 특별조정교부금 1억 9천만 원 을 신청하기 위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

수원시의 경우 개막식 등 을 간소화했던 반면, 오산시는 드론 관련 인프라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개막식 날 에는 연예인 등 을 동원해 혈세 낭비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오산시민 은계동 (김모씨 42세) “오산시는 축제가 너무많다. 

축제한지가 얼마되지 않았는데" 또 연예인등을 불러 축제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오산시 재정악화를 부축이는 행정이라고 꼬집어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