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운 안양시장, 재난대응 능력 강화에 더욱 힘쓸 것!
안양시자율방재단 14일 금년도 운영결과 보고회 열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14 16:18:28

금년도 안양시자율방재단(이하 자율방재단) 운영결과 보고회가 지난 14일 동안평생교육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자율방재단은 동별 10∼11명씩으로 구성돼 있다. 시의 안전시책과 같이하며 지역주민들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이들로 재난안전을 위한 사전예방 및 순찰활동과 응급복구 참여 등 올해도 적지 않은 활동을 벌였다. 시도 워크숍을 개최하고 장비와 피복비를 지원하는 등 자율방재단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날 보고회는 31개 동에서 자율방재단으로 활약하는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상권 자율방재단 사무국장이 금년 한해 운영결과와 울산 태풍피해 복구지원 등에 대해 보고했다.

강사로 초빙된 길영수 국민안전처 감사2팀장으로부터‘재난안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자율방재단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도 실시됐다.
특히 2개동(비산2동·안양7동)과 자율기동단 및 안전기동단 3명(안양8동 변영희·석수1동 김계희·부흥동 조성묵)이 자율방재 우수에 선정돼 시장표창을 수상했다.

자율방재단원들은 또 보고회에 이어 범계역 일대에서 지진, 겨울철 폭설과 한파 등에 대비할 것을 당부하는 안전문화캠페인을 전개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최근 발생한 지진과 태풍 등 자연재해로부터의 위협요인이 증가하고 있다며,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마인드로 재난대응 능력을 강화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안양타임뉴스=이승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