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면 천년역사에 첫 딸기 수확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20 12:50:48
[고령=이승근] 지난 18일(금) 천년의 역사를 지닌 다산면 노곡리에 딸기가 첫 수확되었다. 참외로 유명한 다산에서 수십년 간 참외 농사를 짓던 참외꾼들이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위해 올해 딸기 재배를 시작했다.

다산딸기영농조합 법인은 10농가로 구성되어 27,463㎡면적에 고설재배 방식으로 딸기를 기른다. 육질이 단단하여 수출에 유리한 아마까 품종 선택하여 전량 수출을 목표로 한다.

지난 추석 연휴도 반납하고 정식 작업을 위해 새벽 두·세시까지 하우스에서 일하며 밤을 지새는 강행군의 나날을 보냈지만 비어있던 하우스에 빨간 딸기가 조롱조롱 열리는 것을 보고 뿌듯함을 감추지 못했다.

딸기 첫 수확의 주인공인 나채관 노곡이장 부부는 딸기를 처음 재배시작하면서 큰 비용을 투자해 시설과 장비를 설치하면서 불안한 마음도 컸는데 막상 수확을 하고 나니 이제야 희망이 보이는 것 같다며 안도의 웃음을 지었다. 오늘 첫 수확된 딸기는 50박스 정도이다.

김용현 면장은 딸기가 다산의 새로운 소득 작물이 되어 부자 다산을 만드는 효자 품목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며 농민들의 걱정과 피 땀이 수익창출로 보상되기를 소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