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정성을 가득 담은 김장김치로 사랑을 나누어요
포항시새마을회 15,000포기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이수빈 | 기사입력 2016-11-21 13:46:24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와 포항시새마을회 회장 최현욱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열었다.

사진제공=포항시 정성을 가득 담은 김장김치로 사랑을 나누어요

포항시새마을회는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종합운동장에서 새마을가족 등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15,000포기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지난 14일 배추 뽑기로 시작해 18일 김장 버무리기까지 새마을부녀회원 뿐만 아니라 새마을지도자, 여성단체협의회 시청 새살림봉사회 다문화가족 해병대 미해병 무적캠프장병 등 대대적으로 참여해서 힘을 보탰다.

이날 김장 버무리기에는 이강덕 포항시장도 참여했으며 이 시장은 새마을정신으로 1만5천포기 김장 담그기를 매년 해오고 있는 새마을회는 우리 포항시의 자랑이라며 김치 몇 포기이지만 어려운 시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버무린 15,000포기의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사회복지시설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 3,5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김장은 새마을 회원들이 올 여름부터 죽장면 월평리에서 계약 재배한 배추를 직접 뽑아서 운반하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멸치 다시마 무 파 명태 등으로 우려낸 육수를 끓여 고춧가루 마늘 꽁치젓갈 등 양념을 직접 만들어 버무린 김치로 어느 해보다도 정성이 가득했다.

18일 김장버무리기 행사에는 다문화가족을 초청해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했으며 해병대 및 미해병대 무적캠프에서도 일손을 보탰다. 봉사활동에 나선 미해병대 무적캠프 장병은 고무장갑을 낀 손으로 엄지를 치켜세우며 Kimchi, Delicious!를 연발해서 눈길을 끌었다.

권이자 새마을부녀회장은 며칠째 늦게까지 준비하느라 몸은 힘들지만 맛있게 김장김치를 드실 어르신들과 이웃들을 생각하니 힘이 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