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통합사례관리 솔루션협의회 위촉 활동 시작
저소득주민의 복합적 욕구 해결을 위해 민관이 손잡아
이수빈 | 기사입력 2016-11-21 14:38:19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는 질병 빈곤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가정의 문제 상황을 보다 효율적 체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18일 포항시 통합사례관리 솔루션협의회를 구성해 민간위원 15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제공=포항시 통합사례회의 솔루션협의회 활동전개

시는 그 동안에도 간단한 사례들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등에서 발굴해 문제를 해결하고 복합적이고 여러 문제가 얽혀있는 고난이도의 사례는 시 희망복지지원단의 통합사례회의 등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좀 더 전문적인 민∙관 통합사례관리를 위해 협의회를 구성했다.

솔루션협의회의 관련 분야의 현장경험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기상황 해결에 대한 다각적 논의와 슈퍼비젼을 제공하고 복합적 욕구를 가진 사례에 대한 전문적인 통합사례관리를 지원한다.

앞으로 포항시 통합사례관리 솔루션협의회는 고난이도 사례발생시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고 필요시에는 외부전문가도 참석시키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정연대 주민복지과장은 통합사례관리 솔루션협의회를 운영함으로써 복합적인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위기가정의 문제 상황을 보다 전문적으로 개입하고 해결할 수 있어 주민들에게 효율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