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예술의전당 기획공연 무풍 舞風 춤추는 바람꽃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전석 무료 전통예술버라이어티 쇼 선보여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1-25 02:35:04
청주시는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연희 한마당‘무풍(舞風)-춤추는 바람꽃’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전통춤의 새바람을 일으키며 가무악(歌舞樂) 일체의 춤판을 무대화 한 레퍼토리로, 팔산 북춤을 시작으로 비나리, 오방진, 채상소고춤, 장한몽, 대동놀이 등 다양하고 흥겨운 무대가 이어진다.

채상소고춤의 명인인 김운태 예술감독이 이끄는 연희단 팔산대는 1960~70년대 마지막 유랑단체인 여성농악단을 복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풍물단으로 소리와 춤․ 기악․ 풍물을 아우르는 종합 예능을 선보이는 예술단체다.

2012년 여수 EXPO 전통마당에서 93일간 400여회의 공연을 통해 열풍을 일으켰고, 그 해 10월 영국 템즈축제와 이탈리아 피렌체 무대에 올라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팀’이라는 극찬과 함께 2014 전통 단독공연 유료관객 점유율 1위, 2014~2015년에는 국립국장 장기공연으로 전석매진 사례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이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청주시가 공연 경비 일부를 지원받아 개최된다.

공연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며, 좌석 예매는 공연세상 홈페이지(http://www.concertcho.com/showworld/) 또는 ☎1544-7860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신명나는 공연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주시민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