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시민참여 건강강좌' 개회
조형태 | 기사입력 2016-11-25 09:31:00

【타임뉴스 = 조형태】 경기 오산시보건소는 2016년 한해동안 시민이 참여하여 만들어 가는 ‘시민참여 건강강좌’를 운영해 왔다고 24일 밝혔다.

매달 넷째 주에 보건소에서 열린 시민참여 건강강좌는 지난 23일에 개최된 11월 강좌를 마지막으로 올 한해의 대장정을 마쳤다.

이번 강의는 오산시보건소에서 20년간 관리의사로 재직하며 오산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윤용 사무관의 진행으로 노년기에 발생하는 각종 비뇨기계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에 대한 예방 및 대처법 등을 배우는 알찬 시간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강좌는 ‘음악과 함께 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적용해 음악과 의료를 하나로 접목시켜 시민들에게 휴식과 건강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이다.

시민참여 건강강좌는 매 강의마다 설문조사를 실시해 시민들이 원하는 강좌로 편성하고 진행했으며, 소요예산 없이 강사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운영돼 적은 비용으로 높은 시민 만족도를 이끌어낸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