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마스코트의 집 하우스 오브 수호랑·반다비 오픈
최동순 | 기사입력 2016-11-25 16:42:19

[강원=최동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25일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의 탄생 스토리부터 강원도 평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2018 평창대회의 모습을 소개하는 ‘하우스 오브 수호랑·반다비’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내 분수광장에 조성, 이날부터 일반에 선보인다. 고 밝혔다.

하우스 오브 수호랑·반다비(House of Soohorang·Bandabi)는 2018 평창 대회를 상징하는 두 마스코트의 고향으로서 의미를 갖는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의 숲 속 흰 오두막(White Cabin in Snow)을 콘셉트로 조성됐다.

외부는 2미터 크기의 마스코트 조형물이 설치돼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전시관은 전통적인 서양식 카빈 형태에 평창의 겨울을 모티브로 스노우 화이트 룩을 적용시켰다.

내부는 거울과 통 유리창을 통해 공간의 확장성을 강화하고 닥종이 인형과 수호랑·반다비 인형을 비롯한 마스코트 라이선스 상품, 마스코트 소개영상과 경기종목, 경기장 조성 현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졌다.

정인규 조직위 홍보부장은 “강원도 알펜시아는 이날부터 펼쳐지는 빅 에어 테스트 이벤트를 비롯해 2018 평창 대회의 주요 경기가 펼쳐지는 상징적인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이번 홍보 전시관은 강원도 평창을 방문하는 관람객과 선수단들에게 평창 동계올림픽과 마스코트를 알리는 주요 홍보 거점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