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전통시장 주차장 준공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기대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28 16:44:32
[성주=이승근] 성주군은 성주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이 준공됨에 따라 오는 12. 1(목)부터 2개월간 한시적으로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성주전통시장 주변 시가지 일대는 그동안 주차공간이 부족해 불법 주정차 행위가 극심했던 곳으로 특히 장날마다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차량들이 북새통을 이루며 주차전쟁을 불러 일으키던 곳이다. 

이같은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김항곤 성주군수가 직접 발벗고 나선 결과 2015년 주차환경개선사업 국비 공모사업으로 25억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2016년 10억의 추가사업비를 확보하여 총35억으로 2층 3단 129면의 주차를 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을 확보하여, 시설현대화된 전통시장에 어울리는 현대식 건물로 주차장을 11월에 준공하게 되었다.

성주전통시장 주차장은 12. 1(목)부터 2개월간 시범 운영해본 후에 그 결과를 주차장 운영계획에 반영하여 유료전환 유무를 결정한다. 

특히 성주시장 장날(2, 7일)에는 1층은 노점(시장주변 노점 흡수)이 운영되므로, 장날은 평일과 달리 1층에는 주차를 할 수 없으며, 2층과 옥상은 제한없이 주차장으로 개방된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시장 바로 옆에 주차장이 건립되어서 전통시장 이용하기가 아주 수월해졌다. 

시장 주변 노점상 문제도 해결하고, 주변 주택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사업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이로 접근성과 고객 이용 편의가 증대 되고 상인들 매출 증가로 이어져서 전통시장이 크게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