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아자개쌀 중동(두바이) 초밥(스시)시장 진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29 18:31:30

[상주=김이환] 상주 아자개영농조합법인(대표 안성환)은 29일 두바이에 17.5톤 (26,220천원)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중동지역으로 처음 수출되는 이번 쌀수출은 그동안 수출업체 ㈜코리너스(대표 배정익)와 두레농산(대표 김경남)이 중동시장 개척을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이다.

이날 선적한 아자개쌀은 특수유통시장 채널로 구분되는 초밥(스시)전문식당에 납품되고, 일부는 스파니스, 웨이트로스 등 일반수퍼 40개점에 테스트용으로 공급될 계획이다.

중동시장을 겨냥한 행보는 향후 사우디, 이란, 쿠웨이트, 오만 등 인근 국가로 확대될 예정하여, 년간 100톤 정도를 선적 목표로 삼고 있다.

상주 아자개 영농조합법인은 11월11일 기준으로 총 141톤을 미국, 캐나다, 홍콩, 두바이 등에 수출하여 대한민국과 농업의수도 상주시의 위상을 세계속에 알리는 계기를 만들었고, 쌀 수출의 최고경쟁력은 고품질 생산관리와 수출마케팅에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번 상주쌀의 중동수출은 쌀수출 역사의 새로운 출발이자 세계속의 새롭게자리매김하는 계기" 가 되었다고 평하면서, “세계인의 쌀로 거듭 나면서, 사랑받는 상주쌀이 될수 있도록 생산단계, 수확 후 관리, 선별포장 등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