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예천군지부‘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전개
- 군민정서 함양과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
채석일 | 기사입력 2016-11-29 18:42:57
[예천=채석일 기자]새마을문고예천군지부(회장 김성심)는 29일 오전 9시 10분 천보당사거리에서 읍면회장단 3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군민 독서생활화 운동인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을 전개했다.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은 누구에게나 권장할 만한 한 권의 도서를 선정해 군민이 함께 읽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 및 독서 인구저변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운동이다.

올해의 선정도서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알아야 할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서술한 베스트셀러 작가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200권을 군민들에게 무료 배부했다.

또한, ‘한 도시 한 책 읽기’는 지역사회에서 독서에 대한 관심 유도와 토론문화를 북돋우고 지역민 상호간의 공감과 화합을 이끌어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는 생각 나눔 운동이다.

김성심 회장은 “선정도서가 우리 군민의 정서 함양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한 권의 책으로 시작된 책 읽기로 책읽기가 생활이 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