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갤러리 정우경 작가 예술작품 기부전시회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30 10:19:38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1층 로비와 복도 갤러리를 활용해 전문 예술작품을 전시, 직원과 방문객들에게 예술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역사회와 연계한 세종예술교육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문작가의 예술기부를 통해 이뤄지는 이번 전시에는 ‘세종, 예술로 잇다’를 주제로 정우경 작가의 20여점이 선보였다.

우선 12월 2일까지는 1층 로비에서, 내년 12월까지는 교육청 2~4층의 복도 내벽 갤러리에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정 작가는 복도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들을 세종시교육청에 1년간 무상으로 기부 전시해 주기로 했다.

정 작가가 한올 한올 뜨개질 하듯 그려낸 화폭 속의 인물, 나비, 지폐, 풍경, 동화이야기 그림, 세종시 상징 등을 소재로 한 작품을 감상하다 보면 익숙함이 주는 친숙함과 소통, 아련한 추억이 주는 기쁨 등을 건네 받을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예술작품 감상이 특별한 장소가 아닌, 우리 일상의 공간에서의 만남을 통해, 예술을 즐기고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