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폭력 Zero 행복한 학교 만들기
충남지방경찰청과 학교폭력 대응 워크숍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02 11:50:31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과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재원)은 1일과 2일 1박2일로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학교폭력예방 관계자 약 12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제로(Zero)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지역사회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특강과 대화의 시간으로 이뤄졌다. 임명호 안성시정신보건센터장이 ‘학생상담을 위한 청소년 정신건강의 이해’을 주제로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우울증 등 학생들의 행동 및 정신적인 특성을 기반으로 한 학생들의 맞춤형 대응 방안에 대해 특강을 펼쳤고, 양종국 한국복지대 교수는 특강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모든 사회 구성원 간 소통을 통해 갈등을 해결해야한다고 밝혔다.

특강이 끝난 뒤 참석자들은 지역별 현안 문제 및 개선 방안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봄으로써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주춧돌을 마련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부여초 조요환 생활안전부장은 “새해에는 학생들의 상담 시간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해결하는데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지철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주는 충남지방경찰청과 충남도청 등 관계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의 기관이 공감과 소통으로 협력해 학교폭력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