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영어교육 수업 역량 강화에 한뜻!
수업 역량강화 및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영어교육 컨설팅 워크숍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04 11:42:31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영어교육 수업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수업 및 평가방법 개선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일부터 이틀간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초․중등 영어교사, 영어회화전문강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 영어교육 컨설팅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영어교육 현안 및 해결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세종영어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탐색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컨설팅 우수사례와 연수 성과를 발표하고, 수업과 평가를 보는 안목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의사소통 중심 수업 관찰 및 분석(전영주, 목원대 교수)’과 ‘좋은 수행평가 문항 개발’(이수열, 국제고 교사)을 주제로 특강이 실시돼 수업과 평가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업대화를 통한 컨설팅 지원과 거꾸로학습(Flipp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한 실행연구(Action Research) 등 자발적인 연찬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영어교육 현안 및 교실 수업 혁신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을 함께 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교사는 “수업개선에 대한 자발적인 노력과 컨설팅지원의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거시적인 안목을 가지고 수업을 계획하고 과정중심의 학생평가를 관리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초․중․고 각 1팀씩 총 30명의 교사로 구성된 영어교육 컨설팅 연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간별 경력대별 다양한 영어교사 연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영어수업 및 평가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해 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