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창향교-전통문화 교육생 작품전시회 열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2-04 17:02:47
[상주=김이환] 함창향교 전통문화교육원(원장 남창희)에서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함창유림회관에서 연말을 앞두고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회원들이 그동안 틈틈이 배우고 익혀온 솜씨로 정성 들여 제작한 사군자, 서예, 규방공예 등 1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였다.

전통문화교육원에서는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주민, 청소년, 주부 등을 대상으로 한시, 사군자, 서예, 규방문화, 전통문화체험, 교양강좌 등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전시회 개최를 통해 회원들의 꾸준한 역량개발과 우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남창희 원장은 "회원들이 한 해 동안의 노력과 정성을 통해 다양한 작품들을 완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이어가고 활성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함창향교 전통문화교육원은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 학습을 통하여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고 계승발전 시켜나가고자 2013년에 발족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