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순 기자칼럼> 9일 탄핵 표결?
최동순 | 기사입력 2016-12-05 00:51:55

최동순 기자
<최동순 기자칼럼>본 기자의 정치 감각으로는 9일 탄핵은 부결된다.

부결 되는 이유는 이렇다.

민주당과 국민의 당 국회의원들 중에 조기에 문재인 대선 주자에게 선거가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을 경계하는 사람들이 반대표를 던질 것이다.

투표는 무기명 투표이므로 그들은 당당히 탄핵에 찬성 했다고 큰소리 칠 것이고 새누리당 비박을 덤터기 씌울 것이다.

그들은 알먹고 꿩먹는 형국이다.

문재인을 추락시키고 새누리를 무너뜨리고 제 3지대를 부활 시킬 것이다.

정치상 도의가 아니라서 이름을 밝힐 수는 없지만 그 중심에 000이 있다.

비박은 속된 말로 국쏟고 뭐 데었다.

새누리당 친박에게도 미운털이 막혔고 지역구에서도 욕을 먹는 신세가 되었고 완전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게 생겼다.

많은 사람들은 무슨 과학적 근거를 들이대며 분석할 것이다.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몇 명이고 민주당이 몇 명이고 국민의 당이 몇 명이고 정의당이 몇 명이고 비박이 이러하고 저러하고 하면서 열심히 분석들 할 것이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의 밑바탕에 있는 것을 모르면 모든 계산은 수포로 돌아간다.

미국 대선에서 세계 모든 언론과 정치가들과 국가들이 힐러리 클린턴이 이긴다고 말했지만 보란 듯이 그것도 압도적인 격차로 트럼프가 승리했다.

세상에는 숨어있는 마치 아직 화산은 분출하지 않았지만 당 속에서 꿈틀 거리는 용암처럼 사람의 가슴에는 드러내 놓고 말 못 할 가슴 아린 것이 자리하고 있다.

그 가슴앓인 용암은 기회가 되면 분출한다.

지금 촛불에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진리인양 몰려다니지만 그렇게 떼를 지어 몰려다닐 때 조용히 가슴앓인 사람들이 하나둘 묻어둔 감정으로 울분을 삼키고 또 삼키며 내가 실컷 울면서 자신의 속내를 들어 낼 때를 기다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