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법으로 농산물 경쟁력강화 앞장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2-05 17:50:43
[김천=이승근] 김천시는 12월 2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친환경농업인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연농업 전문가인 조한규박사를 초빙하여 “미래를 보장받는 친환경농업의 실태(자연농업)"라는 제목으로 자연농업강의, 영양주기에따른 농작물 비배관리요령, 토착미생물 자가제조 등 현장활용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 농업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친환경농업인 전문교육은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농업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였을 뿐만아니라 다양한 재배작목과 유기농, 무농약 인증 농업인이 한곳에 모여 영농의 애로점을 토론하고 정보를 교환 할 수 있는 행사로 평가받았다.

김재경 친환경농업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농업은 자연을 지키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해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하였고, 우리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지혜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