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그램
송용만 | 기사입력 2016-12-05 20:29:01

영주 풍기북부초등학교(교장 황영애)는 지난 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학년군별로 2시간씩 진행했다.

간단한 율동을 통하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흥미로운 동화책을 읽어주는 활동으로 시작하였다. 학생들은 정해진 주제에 따라 이야기를 구상하고, 글과 어울리는 그림을 넣기 위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모습을 함께했다.

책 만들기 프로그램은 학생이 직접 책을 출판하는 작가가 돼 책 내용을 구상하고, 삽입될 그림을 디자인 해보는 등 출판의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책을 만들어 보는 경험을 통하여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부수적으로 책에 대한 애착을 높이고, 창의력과 지적 호기심을 발달 시키는 계기가 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어서 빨리 완성된 책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내 책을 만들었으니까 오래도록 간직할 것"이라며 기대감에 부푼 반응들을 보였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