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민평가단모집에 "취지는 좋으나 글쎄"
강민경 | 기사입력 2016-12-06 11:52:17

[여수=강민경기자] 여수시는 내년부터 모든 행사·축제를 대상으로 시민평가단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혀 오는 14일까지 시민평가단을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시민평가단은 지역에서 개최되는 행사․축제 현장을 암행 방문해 행사 홍보 및 행사장 준비사항, 시민참여도, 운영의 적정성, 사업성과 등 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되며, 평가단원으로 활약할 시민 100명을 모집한다.

그러나 내년부터 시 주관행사부터 모든 행사, 축제에 평가할 시민평가단의 모집이 사실상 시민들에게 제대로 홍보가 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화장동에 거주하는 김영천(30대,남)씨는 "여수 시민평가단이 있다는 것을 처음 들어봤다. 시에서 말 뿐인 행정인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여수에서 20년을 거주한 시민 강선규씨는 "여수시민평가단이 어떤 일을 하는 지 잘모르겠다. 버스도 시민평가단 평가가 별로 반영되지 않다고 하더니 이것도 보여주기 식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시민평가단 운영결과를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에 반영해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이 투입되도록 하는 등 재정민주주의 실현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4월부터 민간행사보조사업 140여건을 대상으로 시민평가단을 운영해 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