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경찰서 집회시위자문위원회 개최
민 경 협력으로 준법보호 불법예방의 패러다임 확산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2-07 11:57:12

청주상당경찰서(서장 오원심)는 지난 12월 5일 월요일 경찰서 3층 소회의실에서 집회시위자문위원회 이종기 위원장 등 위원 5명, 서장 및 정보보안과장 등이 참석해 상당경찰서 주요 추진업무 및 집회시위 관리현황에 대해 보고하고 향후 집회전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오원심 상당경찰서장은 정기회의 인사말을 통해 “준법보호·불법예방이라는 경찰의 집회시위 관리 패러다임 변화 취지"를 설명 한 뒤 “앞으로 집회시위 자문 역할뿐만 아니라 치안정책 홍보 활동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 서장은 특히 “현재 경찰이 관리하고 있는 각종 집회시위 및 집단민원 사항 등의 해결방안에 대한 자문을 받아 자유와 공공의 안녕질서가 조화되도록 집회 주최 측과 경찰 간의 교량역할을 충분히 해달라"며 “집회시위의 객관성·신뢰성·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자"고 덧붙혔다.

끝으로, 오 서장은 “2016년 상당경찰서의 치안정책 방향과 함께 고객만족도 향상을 최고의 밑그림으로 밝고 깨끗한 상당을 만들기 위해서는 경찰만의 힘으로는 어렵다"며 “민·경 협력치안이 든실한 반석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상당경찰서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집회시위 자문위원회 간담회를 통해 급증하는 집회·시위문화가 평화적으로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집회·시위자문위원회는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집회 및 시위의 금지 또는 제한 통고 및 이의신청에 대한 재결·집회시위 사례 검토 등을 하며 선진집회 시위 문화 정착을 위해 자문하고 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