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 편성 결정
2017년도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 수정예산안 편성 제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07 16:25:00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17년도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도의회 심의와 관련해, 도의회의 요구를 전향적으로 수용해 당초안에 포함되지 않았던 어린이집 누리과정 소요예산 1094억 원 전액이 포함된 수정예산안을 도의회에 제출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미래성장 동력인 충남의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교육여건을 제공하자는 도의회의 요구에 뜻을 같이 하면서 이뤄지게 됐다.

충남도교육청은 정부가 어린이집 누리예산 전부를 담보하지 못해 근본적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못한 상황이지만,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지원에 관해 국가가 책임을 인정하고 유아교육지원특별회계법을 제정해 3년간 한시적이나마 지원을 고려한 부분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정부로부터 별도의 추가 재정지원이 아닌 지방채 감면 형태로 재정지원이 될 것인 바, 2017년도 자체세입 증액 및 세출사업 일부를 감액 조정해 수정예산안을 제출할 계획임을 밝혔다.

충남도교육청은 이번에 어려운 재정여건에서도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의 안정적 지원을 위해 수정예산을 편성 제출하는 만큼, 도의회에서도 충남도교육청의 2017년도 주요 핵심교육정책 사업들이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협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