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청년예술정책의 길을 찾다!
청년예술정책 주제로 정책세미나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07 16:44:54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은 오는 12월 15일 오후 2시 대전예술가의집 누리홀에서‘대전 청년예술청잭의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2016년 한 해를 결산하고 2017년 지역문화발전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이번 세미나는 대전지역 청년예술가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대전지역의 청년예술 활성화를 위해 왕성하게 활동하는 지역의 문화기획자를 비롯해 서울과 인천, 부산에서 청년문화예술을 꽃피우고 있는 전문가들을 초청해 대전 청년예술정책의 길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세미나는 이용원 월간토마토 대표가 좌장을 맡아 전체 진행을 이끄는 가운데 이원재 문화연대 문화정책센터 소장의‘지역과 청년을 위한 문화정책의 재구성 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발제로 시작해, 이인복 아신아트컴퍼니 대표와 박은영 도시여행자 대표가 발제자로 나서 대전 청년예술의 사례를 발표하며 청년예술정책의 비전을 탐색한다.

이어 민운기 스페이스 BEAM 대표와 허장수 부산문화재단 청년문화사업추진팀장, 노재정 에이스벤츄라 대표가 토론자로 나서 인천과 부산 등의 사례를 통해 청년예술정책의 중요한 이슈를 분석한다.

이춘아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이번 세미나는 청년예술가들이 대전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이끄는 첫 번째 단추로서 도출된 정책을 사업에 최대한 반영해 대전문화재단이 청년예술가의 놀이터이자 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