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대전과 세종은 공동체이자 동반세력 강조
8일 직장교육서 대전-세종 합친 공동체 개념 갖고 인구 200만 자립경제권 만들기 제안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08 14:48:08
[대전=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8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12월 직장교육 ‘공감누리’에서 ‘대전과 세종은 하나의 공동체이자 동반세력’임을 강조했다.

권선택 시장은 “그동안 증가세를 유지하던 우리시 인구가 세종시 출범과 함께 줄고 기업도 유출되는 등 대전과 세종의 관계를 걱정하는 시민이나 공직자가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권 시장은 “우리는 대전과 세종은 공동체이자 동반세력으로 함께 키워나가야 한다"며 “인구도 양 도시를 합친 개념을 가져야 하고, 지역 자립경제를 이루려면 적어도 200만 명은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 권선택 시장은 “이런 의미에서 대전과 세종은 서로 포용하면서 상생발전 해야 한다"며 “얼마 전 발족한 대전세종연구원도 그런 의미를 담아 출범시킨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아가 권 시장은 내년에 예상되는 정치 격변기를 앞두고 대전이 범 충청권 발전의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선택 시장은 “최근 충청권 인구수가 554만 명을 돌파하며 호남권을 앞질렀다"며 “이 기회에 이제는 충청이 중심권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권 시장은 “내년 대선을 기회로 삼아 충청권의 성장동력과 힘을 모을 핵심 공약을 만들고, 이것을 대선주자가 가져가 공약이 되고, 당선이 되면 사업이 되고 국비를 지원받는 시스템을 대전이 주도해야 한다"며 “이에 대비한 시스템은 이미 가동되고 있고, 힘을 키우기 위해 충청권을 바라보고 있는 외부세력도 끌어들여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밖에 권선택 시장은 올 하반기 공무원 직소제안에 많은 우수 아이디어가 제시된 것에 만족감을 나타내며 연말 업무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