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계약담당자의 전문성 강화에 주력
계약실무편람 제작으로 실무자들의 직무능력 향상 지원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09 14:06:31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현장 맞춤형 연수 및 계약실무편람 추진 등을 통해 계약담당자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계약업무의 복잡화․전문화 및 관련 법령의 잦은 제․개정에 따라 ▲일선학교 등 회계 담당자들의 업무능력 향상 ▲건전한 교육재정 운영 ▲정확한 계약업무 처리 등의 필요성이 대두됐기 때문이다.

세종시교육청은 그 일환으로 9일 보람고등학교에서 관내 유·초·중·고, 본청 및 직속기관 계약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제적인 연수기회를 제공했다.

취약분야를 중심으로 지방계약제도 해설, 실무사례 중심의 지방계약법 유권해석, S2B학교장터 이용안내 및 사례 등 실례 중심의 교육으로 실무능력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계약실무편람 제작 TF’를 구성·운영하며 학교계약 실무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편람 발간을 추진 중으로 행정의 신뢰성 확보와 교육행정 전문성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강환승 교육행정국장은 “학교현장의 담당자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계약업무를 좀 더 쉽게 접근할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써 교육행정 업무의 전문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