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원로문인 8인의 기록 문학콘서트로 선보여
오는 16일 오후 2시, 문학콘서트 <대전문학의 빗장을 열어온 사람들>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13 18:21:3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은 오는 16일 오후 2시 대전문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문학콘서트‘대전문학의 빗장을 열어온 사람들’을 개최한다.

대전문학관이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해온 ‘대전문인 사진‧영상 아카이빙(Archiving, 기록·보관) 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이번 문학콘서트는, 2016년 한해 동안 기록해온 원로문인 8인의 작가로서의 삶과 문학세계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문학콘서트에는 대전 문단을 든든히 지켜온 8인의 원로문인 ▲이대영 시인 ▲이장희 시인 ▲윤월로 시인‧수필가 ▲ 김용재 시인 ▲김동권 소설가 ▲변재열 시인 ▲이정웅 수필가 ▲박상일 시인이 출연한다.

작가가 직접 대표작을 낭송하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들을 함께 들려주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지난 1년동안 작가들을 직접 만나 제작한 인터뷰 영상을 엿볼 수 있는 상영회도 마련된다.

진행은 장용자 시낭송가가 맡으며, 행사의 분위기를 더욱 푹성하게 할 순서로 국악가수 지유진 씨의 축하공연도 함께 선보인다.

강태근 대전문학관장은 “이번 문학콘서트를 통해 시민들과 선후배 문인들이 함께 모여 정담을 나누며 화합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하며, “대전

원로문인들의 문학세계를 시민들이 함께 공감하고 자랑스러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문학콘서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 아카이빙 영상을 채록하여 발간한 자료집도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학관(042-621-5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