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 ‘2016 송년음악회’ 개최
위대한 화합을 노래하고 평화와 위로의 말을 건네는‘베토벤 합창 교향곡’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14 10:19:41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립교향악단은 12월 28일, 29일 이틀에 걸쳐 저녁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2016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대전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제임스 저드의 지휘로 베토벤이 남긴 마지막 교향곡 이자 그가 남긴 아홉 편의 교향곡들 중 가장 위대하고 가장 획기적인 걸작으로 꼽히는 제9번‘합창’을 무대에 올린다.

첫째 날인 28일에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의 후원회원, 정기회원, 법인회원 및 시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둘째 날인 29일에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아쉬움 속에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대전시립교향악단을 응원하고 성원해주는 시민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완벽을 추구하며 열정적인 음악성과 카리스마로 깊이 있는 해석을 이끌어내는 지휘자 제임스 저드와 최정상의 솔로이스트 소프라노 석현수, 메조소프라노 김선정, 테너 서필, 바리톤 이승왕과 150여명의 연합합창단(대전시립합창단, 광주시립합창단, 안동시립합창단)이 함께 펼쳐내는 베토벤 최고의 명곡이자 인류 화합의 메시지교향곡 제9번 ‘합창’을 통해 따뜻한 12월을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이다.

<베토벤 교향곡 제9번 라단조, 작품 125 '합창>은 사랑과 평화, 기쁨을 테마로 인간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실러의 시 <환희의 송가>를 제4악장에 도입한 작품으로, 연말이나 송년음악회 또는 특별 연주회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는 베토벤 교향곡이다.

또한 이 곡 ‘합창’은 교향곡에 최초로 성악을 포함시킨 곡으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교향곡으로 남아있다. 베토벤은 이곡을 완성 할 당시 청각을 잃어 초연이 끝나고 열광하는 청중의 소리를 들을 수 없었지만 지금은 세계적으로 송년음악회 뿐만 아니라 많은 음악회의 레퍼토리로 연주되고 있다.

1년에 한 번 밖에 무대에 올릴 수 없고, 들을 수 없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이 선사하는 베토벤 교향곡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희망의 2017년을 기대하는 감동적인 시간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