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통일의 전조 현상들
최동순 | 기사입력 2016-12-16 20:24:17

[최동순기자 칼럼] 여러분들의 귀에는 통일이 오는 소리가 들리지 아니 하는가?

내귀에만 들린다면 나는 병원에 가봐야 한다.

사람들은 무엇인가 항상 멀리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통일도 아직 10여년 이상 멀리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답답한 것이 미래가 어떻게 될지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인생을 살면서 가장 희망적인 것이 미래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새로운 변화와 꿈을 꾼다.

그런데 이것을 알아야 한다.

사람이 보이지 않고 생각이 다다르지 않는다고 그것이 그냥 그런 것은 아니다.

작은 일상 들은 사람의 노력이나 행운 같은 것이 뒤섞여 때를 따라 성공도 하고 실패도 하고 살아간다.

그렇지만 세상의 큰 틀은 인간이 아닌 창조주가 움직인다.

자 이제 미래를 보자.

2017년 5월 17일 통일된다. 딱 5개월 남았다.

왜냐고 무슨 근거로 그런 말을 하느냐고 하면 할 말이 없다.

김일성이 94년 8월에 죽는다고 말했을 때도, 박근혜 대통령 선거전에 51.65%로 당선 예측을 말할 때도, 새누리당이 156석 된다고 미리 말했을 때도, 2007년 동서에서 통일의 시발점인 국가적 행사(열차왕래)를 말 했을 때도 늘 사람들은 비 웃었다.

왜냐하면 근거라는 것은 어떤 현상들이 경험과 역사적 바탕과 함께 형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미래는 근거가 없다.

예측이나 추측은 과거를 배경으로 유추해 낼 수 있다.

자 이제 통일이 다가오는 것을 아직도 느끼지 못했다면 하나하나 살펴보자.

지금 사회적으로 일어나는 일련의 일들은 모두가 통일의 전조증상들이다.

첫째 과거에는 붉은 색을 노동자들이 데모 할 때나 좌파들이 시위 할 때 주로 사용하여 빨갱이다 뭐 이런 식으로 표현 되었지만 새누리 당이 빨간색 점퍼와 당의 로고를 붉은색으로 사용해 버렸다.

둘째 과거에는 좌파니 진보니 하는 사람들의 수가 몇 명이 되지 않아 낯설고 이상했다. 그러나 지금은 많은 지식층과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진보를 자처하고 심지어 민중당이니 통진 당이니 하면서 국회에도 입성하여 하나도 이상하지 않다.

셋째 코카콜라가 소비에트 연방 공화국인 소련을 붕괴 시킨 것처럼 개성 공단으로 들어간 초코파이는 남한에 대한 동경심을 극도로 자극 하였고 수많은 사람들이 남쪽의 영화와 노래에 빠져 버렸고 소고깃국에 쌀밥을 기다렸지만 배급마저 넉넉하지 않은 상황이 김정은 이의 어떠한 명령도 귀찮아질 만큼 위세가 사라져 버렸다.

넷째 선군정치로 유지 되어오던 북한은 그동안 군인들에게 수많은 값비싼 선물 공세로 군을 장악하였으나 젊은 놈 앞에서 입을 가려가면서 쩔쩔 매고 조아리면서 조심해도 동료가 죽어가는 현실은 겨우 목숨을 부지하기 위함일 뿐 순종은 없다. 이제 목숨을 희생 할 용기 있는 자가 나타날 때가 되었다.

다섯째 대한민국 종편에서는 여러 가지 재목으로 북한 여성들과 탈북자들이 나와서 얼마나 떠들어 대는지 TV를 보다보면 가끔 여기가 북한인 듯 착각 할 정도다.

여섯째 계속되는 고위층 탈북자 증가는 더이상 그 체제가 유지 될 수 없다는 것을 말한다.

일곱째 세계가 인권을 비롯하여 경제의 숨통을 조이고 있어 고립상태로 오래 갈 수 없다.

여덟째 북한체제에 대한 비판을 하면 젊은이들은 꼰대라고 무식하다고 무시해 버리는 사회가 되었다.

아홉째 북한의 핵이나 체제에는 전혀 무감각하고 삼척이나 국내에 원전을 건설 한다고 하면 반대한다.

열째 지금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는 촛불집회 현장을 북한이 생생하게 북한주민들에게 보도함으로서 북한주민들 사이에 어 무엇인가 이상하다 어떻게 민중들이 대통령을 내려오라고 몰려다니는가? 우리 같으면 탱크로 깔아뭉개 죽일 텐데~ 북한 스스로 스스로의 붕괴를 부채질 하고 있다.

이 모든 현상을 하나로 설명하면 삼투압 현상이다.

삼투압이라 무엇인가 서로 다른 이질적인 두 물질이 하나로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앞서 설명한 내용들을 잘 살펴봐라.

이미 균형이 거의 다 형성되고 있지 아니한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