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정읍시' 도로 하천제방 정비분야 최우수기관, 선정
이연희 | 기사입력 2016-12-19 17:44:12

[정읍=이연희기자] 정읍시가 전북 도내 지방하천 정비분야와 도로분야 종합평가에서 각 최우수,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읍시는 하천제방과 하천 내 시설물을 일제 정비해 재해요인을 사전제거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고 국가 및 지방하천 제방정비 및 유지관리 실태 등을 종합 평가해 하천유지관리 업무의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평가항목으로는 2016년도에 춘계·추계 추진한 하천제방 정비 분야에 대한 기관장 관심도와 기관역량 및 유수소통 지장 수목제거, 제방 및 호안 파손부분 보수, 하천공작물 보수 및 수문정비 표지판 정비상태, 각종 쓰레기 및 적치물, 퇴적물제거, 제방 잡초제거, 둑마루 사리부설 등 홍수피해 예방차원의 정비를 중점으로 종합하여 하천제방 정비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관계 공무원 표창과 영예를 얻었다.

이와 관련 정읍시 건설과 하천관리팀은 내년에도 제방정비 분야에 행정력을 집중하여 “아름다운 하천 가꾸기에 최선을 다하여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도로분야에서는 포장도 정비, 배수시설 정비, 구조물정비, 도로표지 안전시설 정비, 보도 정비 등 도로정비사업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정읍시는 도로정비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았다.

특히 체계적인 도로정비 계획을 수립하여 도로 포트홀 등을 수시로 정비하고 도로와 각종 시설물의 위험요인을 현장에서 파악해 신속한 보수를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생기 시장은 “앞으로도 차질 없는 하천 및 도로 유지관리 계획을 수립 재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건설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