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친환경농산물 소비확대 친환경농업 발전 창립식
김시율 | 기사입력 2016-12-20 19:15:39

수원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창립식이 20일 수원로컬푸드 직매장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원은 블루베리, 토마토, 대파, 고추 등 여러 농작물을 무농약, 유기농으로 키우는 농업인 28명이다. 연합회는 친환경인증 면적 확대 친환경농산물 소비확대 친환경농업 발전 등을 위해 수원시와 협력할 예정이다.

창립식에는 농협,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경영인연합 등 농업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친환경농업연합회의 창립을 축하했다. 

회원들은 이 자리에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생산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했다. 서울시 지역상생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유정규 박사의 특강도 이어졌다. 유 박사는 ‘친환경농업과 로컬푸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을 알렸다.

창립식에 참석한 이필근 수원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축사에서 “시민의 건강을 위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 공급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친환경농업발전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