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엠펙트(MFECT)' 신곡 '혼자 남은 이유' 12월 21일 발매
송용만 | 기사입력 2016-12-25 21:19:17

마이다스엔터테인먼트(대표김재관) 소속사 '엠펙트(MFECT, M건 로우 자몽 보호 제일)'가 세 번째 앨범 '혼자 남은 이유' 발매와 동시에 21일 MBC 뮤직'쇼 챔피언(Show Champion)' 생방송과 22일 엠카에서 팬들에게 멋진 모습으로 선보였다.



지난여름 '그냥 너'로 좋은 성적을 보여준 감성 보이그룹 '엠펙트'는 올 겨울 발라드 감성으로 컴백하면서 "지난 앨범을 통해 음악의 본질인 '기본에 충실'하여 오래 듣고 즐길 수 있는 음악으로 그들만의 색깔을 인정받았다면 이번 앨범은 대중과 좀 더 친밀하고 가깝게 공감하는 감정을 가장 근원적인 감성으로 해석했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6월에 발매한 싱글 앨범 '그냥 너'는 순수한 사랑을 표현한 사실적인 가사와 쉬운 멜로디 중심의 곡이었으며, 이번 앨범의 타이틀 '혼자 남은 이유'는 대중들에게 선사하는 '감정'에 충실한 음악으로 작업되었다."라고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하였다.

신곡 '혼자 남은 이유'는 Urban RnB장르를 기반으로 한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임창정의 '또다시 사랑'에 이어 '내가 저지른 사랑'까지 히트시킨 작곡가 '멧돼지'와 'mOnSteR nO.9', 'Chris Kim' 세명의 프로듀서가 뜻을 모아 만든 'XUNiT' 프로듀싱팀에서 작업한 곡이다.

곡의 내용은 연인과의 이별 후 혼자 남은 자기 자신의 이유에 대해 답을 찾아나가는 남자의 마음을 서정적인 가사와 은유적인 표현들로 아련함을 배가시켰으며 그에 더해진 묵직한 코드 진행과 아련한 피아노 선율에 이어지는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비트들 그리고 코러스에서 부드러운 팝 느낌을 가진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과 함께 동양적인 발라드 감성을 얹어 세련된 미디엄 템포 발라드의 정수를 표현했다.

엠펙트만의 세련된 감성과 엠펙트만의 조화로운 앙상블로 아련한 감성을 더하여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을 하모닉을 완성, 이번 앨범으로 가장 오래 기억에 남고 사랑받을 수 있는 음악으로 돌아와 앞으로 보여줄 활동과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그룹 엠펙트는 "이번 음반을 80~90년대를 호령한 보컬그룹들인 '웨스트라이프', 이전의 '비틀스' 등과 같이 대중들의 귀와 마음에 오래 남을 수 있는 '명반'을 그들만의 감성으로 만들어나가자는 마음으로 작업을 했다."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마이다스엔터테인먼트(대표김재관) 소속사 엠펙트(MFECT, M건 로우 자몽 보호 제일)는 12월 21일 음원 발매 당일 뜨거운 반응을 받으며 MBC 쇼챔피언 생방송 출연과 동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였고, 22일 엠 카운트다운에 생방송 출연으로 입지를 굳이고 있다.

[서울타임뉴스=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