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오늘의 열정! 내일의 희망!’ 통해 화합·소통 도모!
26일, ‘제1회 순천시청 직장동아리 발표회‘ 개최
김시율 | 기사입력 2016-12-27 20:22:29
순천시는 26일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제1회 순천시청 직장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오늘의 열정! 내일의 희망!’을 주제로 열린 이번 발표회는 동아리팀이 그동안 쌓아온 실력과 직원 개개인의 끼의 발산을 통해 직원의 화합과 소통으로 활기찬 공직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2개팀으로 식전공연인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P&p 오프닝 공연, 오카리나, 난타, 통기타, 댄스, 우쿨렐레, 연극 등 8개 팀의 공연이 진행됐고, 사진, 캘리그라피, 퀼트, 생활공예 등 4개팀의 다채로운 작품들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동아리 발표회에 참가한 직원들의 재능과 열정을 통해서 순천시의 보다 나은 미래를 가늠해볼 수 있었다"며 “시에서는 동아리 활동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보다 폭넓은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올해 하반기부터 ‘전직원 1인 1취미 갖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전 직원의 46.8%인 30개팀 633명이 참여하는 등 동아리 활동이 매우 활성화돼 있다.

시에서는 “2017년에는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연계해 성별·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동아리팀도 30개팀에서 50개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2018년부터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동아리 재능기부 공연’을 실시하는 등 실천 나눔행사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순천타임뉴스=김시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