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미술관 새해부터 무료개방!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1-02 16:48:00
[김천=이승근] 2012년 12월부터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는 김천시립미술관이 그동안 징수해오던 입장료(성인 1,000원, 학생 500원)를 2017년 새해부터는 전면 무료화하기로 했다.

그동안 시내 남산동에 위치하여 시내와 근접한 거리에 있으면서도 찾는 사람이 적어 시립미술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새해부터는 입장료 무료화뿐만 아니라 전시된 사진 및 조각작품에 대해 작가의 사상과 작품에 반영되어 있는 예술세계까지 상세히 설명하여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 도슨트 8명을 위촉하여 단체방문이나 요청시 봉사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립미술관 운영위원을 새로 위촉하여 미술관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 확대와 여가선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

김천시립미술관은 2012년도에 김천출신 박옥순 교수로부터 조각작품 146점을, 故홍택유 선생으로부터 사진작품 458점을 기증받아 전시하고 있으며, 미술취미교실, 사진교실 등 시민들의 취미생활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김천시장(박보생)은 부서 관계자들에게 미술관을 무료로 개방하여 시민들로 하여금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많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각종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시민 모두가 자주 찾아 즐길 수 있는 예술 공간으로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