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농어촌체험학습 및 텃밭정원 운영학교 확대
농어민 명예교사 임원들과 접견… 명예교사도 확대키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09 14:38:39
[충남=홍대인 기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9일 임광빈 회장을 비롯한 충남 농어민 명예교사 임원들을 초청해 초․중․고 농어촌체험학습 및 텃밭정원 활성화 방안, 올해 농어민 명예교사 구성 및 활동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지난해 농어촌체험학습 및 텃밭정원 운영학교로 179개 학교를 지정한 데 이어 올해는 200개 학교를 지정하고 농어민 명예교사를 배치할 예정이다. 운영 결과 학교와 지역사회 사이에 공동체 의식이 커지고 학생들의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줄을 이었기 때문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1년부터 자연친화적인 인재 양성과 더불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교육을 위해 농어촌체험학습을 실시해 왔고, 지난 2015년부터는 학교 텃밭정원 운영으로 확대해 환경교육 및 통합교육을 운영했다. 그리고 지난해부터는 텃밭정원 운영학교에 지역의 농어민 명예교사를 배정해 언제든지 정원 운영에 대한 자문을 구하고, 지역의 농어촌 문화를 전수하도록 해 좋은 평을 받았다.

이날 회의에서는 운영학교가 늘어나는 만큼 지난해 94명이었던 명예교사의 규모도 104명 정도로 늘리기로 합의했으며, 2년차에 접어드는 텃발정원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방안을 모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농어촌체험학습과 텃밭정원 운영이 긍정적인 효과를 거둔 것은 담당 교사와 명예교사들 모두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 덕분"이라며 참석한 농어민 명예교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밝히고 “원활한 현장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