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따뜻한 “겨울나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1-09 15:35:26
[군위=이승근]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은 1월 9일(월)부터 1월 13일(금)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조교사 등 총 11명이 참여하는 ‘2016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겨울 계절학교’를 운영했다.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계절학교를 운영하였다. 이번 계절학교의 프로그램은 다양한 예술 창작 활동으로 얻어지는 작품과 함께 미술심리치료를 통하여 스트레스를 이완시키고 감정의 정화를 경험하고, 체육 활동을 통해 예의와 질서, 용기, 협동심 등 사회적 덕목을 기르며 성장 발육과 체력 증진으로 신체적,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방학으로 인하여 평소보다 활동량이 부족했던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했다.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러 가지 나의 작품들이 만들어지는 것을 보니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계절학교에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맞춤형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알맞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군위교육지원청 김성렬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알맞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심리적 안정 및 가정생활 안정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