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1-09 15:52:59
[상주=김이환]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2017년 1월 9일(월)부터 1월 20일(금)까지 2주간 관내 중ㆍ고등학교 및 안동진명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7개교 16명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실시한다.

상주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정군석)는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위탁 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너와 나의 연결 고리"라는 주제로 방학기간 동안 직업훈련을 통한 취업관련 정보 능력 함양, 인권교육을 통하여 유사상활 발생 시 대처능력 기르기, 감정조절을 통해 대인관계 능력 향상 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겨울방학 계절학교에서는 다양한 수업을 위해 상주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4명이 파견되었으며, 2016년 12월 28일(수)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의회를 통해 겨울방학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프로그램으로는 직업훈련, 미술활동, 태권도 체험, 금전관리 교육, 체험활동, 요리활동, 볼링대회, 수화교실 등 개인의 특기적성 계발과 여가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댔다.

상산전자고 신00 학생은 “이번 겨울방학 계절학교가 마지막 참가인데 아쉽다. 친구들이랑 재미있는 체험도 하고 요리, 미술활동 등 너무 재미있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계속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계절학교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방학 때가 되면 혼자 있을 아이가 많이 걱정 되었는데 이렇게 방학 기간 중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된 겨울방학 계절학교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고 말했으며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주교육지원청 권오균 교육장은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통하여 방학기간 동안 가정에서 자녀 양육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감소시키고 인권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사상활 발생 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이었다.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자립의지를 향상시켜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 직업 계발 및 자립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할 것이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