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평생학습원’ 평생교육의 컨트롤 타워!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 인적자원의 네트워크 구축 등 ‘평생학습의 허브 ’역할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11 22:36:10

[대전=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11일 오전 ‘서구 평생학습원’ 개원식에서 “대전에서 가장 늦게, 가장 작게 시작하는 ‘평생학습원’ 이지만 가장 구민들의 욕구를 잘 담아내는 학습원이 되기를 바란다"며 “서구에 300~400개의 평생학습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서 평생학습의 컨트롤 타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종태 구청장은 “100세 시대를 이끄는 요소로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서구 평생학습원의 개원으로 더욱 많은 주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가 제공되는 평생학습도시 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원식에는 장종태 서구청장, 최치상 서구의회 의장, 송석두 대전시 행정부시장, 박정현 대전시의회 의원, 이강춘 서구문화원 원장을 비롯해 주민 250여 명이 참석해 평생학습원 개원을 축하했다.

서구 평생학습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서구 평생학습원’은 탄방동 서구문화원 건물 2,3,4층에 사무실과 4개의 전용 강의실로 구성됐다.

서구는 이곳을 거점으로 지역사회에 분산된 지식자원을 온․오프라인 상에서 엮어내어 지역 주민들의 지적 욕구에 부응하는 평생 학습도시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서구 평생학습원’은 지난 2일부터 주민을 대상으로 ▲동화구연지도사․정리수납지도사 과정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과정 ▲힐링 글쓰기, 교양 세계사 등 인문교양 과정 ▲댄스, 성악 등 취미생활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