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진로진학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과 수업혁신 주제로 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12 11:17:55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2일 공주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도내 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진학교육 역량 강화 연수와 2017년 대학진학교육 기본 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2017 대학진학교육’의 첫발을 힘차게 내딛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연수는 12일 권오현 전 서울대 입학본부장의 ‘미래 인재상과 학교교육’, 김준태 서천여고 교장의 ‘진로진학 맞춤형 교육과정운영’ 등의 주제 특강과 올해 충남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대학진학교육 세부 사업을 안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오는 17일에는 도내 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김재욱 고려대 입학처장의 ‘미래 인재상과 학교교육’, 조익수 논산고 교장의 ‘수업혁신을 통한 진로진학시스템 구축’ 주제 특강이 예정돼 있다.

충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연간 17회에 걸쳐 대학진학교육과 관련한 교원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식 연수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교장과 교감의 진학 마인드를 함양해 단위학교 교육력을 제고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연수 내용이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의 다양성과 수업의 혁신으로 이어져 단위학교 진학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의 진로진학교육은 대상별 맞춤형 진학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진학상담실, 단위학교 진학컨설팅, 대학진학 아카데미, 진로진학 토크쇼, 수시모집 박람회 등과 같은 학교현장의 진학교육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