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올해 대전시정 1순위는 청년정책”
12일 직장교육서 청년정책 개발 강조, 청년 빙하기 해소로 미래 희망 만들기 다짐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13 14:35:25
[대전=홍대인 기자] “올해 대전시정 1순위는 청년정책입니다!"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새해 첫 직장교육 ‘공감누리’에서 이 같이 밝히고 협업을 통한 청년정책 성공을 강조했다.

이날 권선택 시장은 “올해 달라진 시정 중 하나가 청년정책 강화"라며 “청년 빙하기라고 할 정도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실효적 정책을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권선택 시장은 “청년의 일자리, 설자리, 놀자리가 종합된 청년도시를 만들어야 한다"며 “청년이 모여드는 도시에 미래의 희망이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권선택 시장은 “청년정책을 총괄하는 기획조정실을 비롯해 과학경제국, 도시재생본부, 문화체육관광국 등 유관부서가 융합된 협업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이날 권 시장은 계속되는 정국 불안을 극복하기 위해 지방분권이 더욱 확고해야 함을 강조했다.

권선택 시장은 “지난해부터 국가적으로, 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그래도 지방자치가 뿌리내려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소통이 잘 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선진사회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권 시장과 전 직원은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청렴선서를 낭독하며 깨끗한 공직사회 만들기를 다짐했다.

한편 권선택 시장은 지난해 하반기 직원 직소제안 성과 및 운영계획을 직접 프레젠테이션으로 발표하고, 우수 제안자 7명을 표창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