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주 LG화학 및 주 테크윈과 에너지 신 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스마트 도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 의사 표명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1-14 02:24:50
청주시는 11일(수) (주)LG화학에서 이승훈 청주시장, (주)LG화학오창공장 유재준 주재임원, ㈜테크윈 정붕익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청주 지역의 생산제품과 기술력을 활용하여 에너지 생태계를 개선하고, 에너지 비용절감 및 온실가스를 감축하여 산업계와 지역사회가 함께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적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이 협업함으로써 이루어진데 큰 의의가 있다.

청주시는 신산업을 발굴하여 기업에 전파하고, (주)LG화학은 자사가 보유한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저감 기술 및 ESS(Energy Storage System) 분야 신기술에 대한 지원을 적극 협력하여 ESS 시장의 성장과 함께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테크윈은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서로 윈윈 하는 협력이 이루어지게 됐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이번 MOU가 청주시청이 아닌 ESS배터리 제조회사에서 이루어지는 데는 청주시가 앞으로 시민과 지역업체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어디든 찾아가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또 “㈜LG화학 직원식당에서 오찬을 함께하며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주시와 ㈜LG화학이 하절기 취약계층 에너지 지원을 위한 사업을 하게 되어 더욱 빛나는 M0U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향후 사업 추진 시 한국전력공사와 테크노폴리스 입주업체들과 2차 협약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할 계획이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