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대상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직업체험학습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1-14 11:35:49
[구미=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지난 12일 EBS리틀소시움 직업테마파크에서 초등장애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겨울무지개학교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소방서, 경찰서, 호텔, 법원, 방송국, 치과, 운전면허시험장, 백화점 등 40여종의 가상체험장소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에 맞는 직업을 놀이 체험형식으로 경험함으로써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자신의 꿈에 한 단계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참가학생의 한 학부모는 “평소 흥미있게 생각하는 여러 가지 직업을 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꿈을 실제로 실천해보며 어려운 점이나 평소 궁금했던 점을 스스로 알아가는 뜻 깊은 과정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장애학생들이 이번 진로직업 체험학습을 통해서 다양한 직업의 종류를 살펴볼 수 있었고,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참여한 학생들이 직업적성을 찾고 사회성을 증진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