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춘 국회의원과 지역현안사항 의견청취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1-16 15:32:02
[구미=이승근]
구미시 장천면(면장 문창균)에서는 장석춘 국회의원, 이홍의 도의원, 한성희 시의원, 남동수 과학경제과장, 도 청정에너지산업과 김주한 사무관, 영남에너지서비스(주) 정광해 팀장, 구미시 이통장연합회장 권택용 및 상장1,2,3리 이장 및 새마을남여지도자 등 20여명이 참석 소형 LPG저장탱크 설치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장석춘 국회의원은 장천면 주민들이 숙원사업으로 생각하는 도시가스 배관망 사업을 현시점에 추진 불가능하다면 차선책으로 소형 LPG 저장탱크 사업을 추진하여 가스 공급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견을 상장1리,2리,3리 주민들에게 의견을 내 놓았다.

장천면 상장리에 소형 LPG 저장탱크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이 저장탱크를 설치할 부지를 확보해야 되고, 각 가정으로 들어가는 LPG관로 매설 설치 비용 등을 자부담으로 부담해야 되는 기본적인 사항이 있다. 

또한 소형 LPG 저장탱크를 설치했을 경우 경제적 이점 여부, 편리성, 반대급부로 생기는 위험시설 설치에 대한 부담감, 땅값 하락, 차후 도시가스배관망사업 지연 등 고려사항이 많다.

장석춘 국회의원은 장천면에 도시가스배관망사업은 도시가스공사에서 수익성이 없다고 하여 소형 LPG 저장탱크 사업을 눈여겨보고 있다. 

장천면 주민들이 의견만 하나로 모아준다면 특별교부세 등 국비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문창균 장천면장은 “작년부터 소형 LPG 저장탱크관련 사업을 상장1리,2리,3리에 부지확보 및 설치전후 주민부담금 등에 대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비교검토 안내하고 주민의견을 수렴 중에 있다, 

장천면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국회의원, 시도의원에게 더욱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