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2017년 교육청 주요업무 추진 계획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18 16:49:10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교육위원회(위원장 이태환)는 17일 제41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교육위원회를 개최하여, 교육청으로부터 2017년 주요업무 추진 계획을 청취했다.

이날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각 소관부서로부터 2017년도 주요업무에 대한 청취한 후, 전체적으로 지난해와 비교해서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을 확인하고 정책사업의 연속성과 주요 사업내용 등에 대해 질의했다.

위원별 주요 내용으로는

이태환 위원장은 통학로 확보 등 시청과 유기적인 업무협조 당부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자 안전교육 및 차량 전수조사 등 안전 확보 노력을 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충열 부위원장은 농촌지역 학교 교육력 강화사업 계획 질의와 농촌학교 육성을 통해 신도심학교의 문제 해결방안 모색을 당부했다.

박영송 위원은 교육정책연구소 연구결과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실효성을 높일 것을 요구하면서, 아울러 재정컨설팅을 통한 짜임새 있는 재정구조 마련과 학교급식에 대한 유전자 변형 식품(GMO)을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임상전 위원은 많은 예산을 사용하는 만큼 내실 있는 홍보에 만전을 다 해 달라고 요구했다.

안찬영 위원은 교육 분야에서도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질 수 있는 여건 조성과 문제 발생 전 계도 등 사전 예방에 초점 둔 감사와 마을교육공동체 추진을 위해 시청과 긴밀한 협력을 해 줄 것을 요구했다.

윤형권 위원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관련하여 시민들이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설계 단계부터 적극적인 검토 요구와 캠퍼스형 고교 기숙사 설치 등에 대해서도 질의했다.

마지막으로 이태환 교육위원장은 “작년도의 성과와 개선점을 바탕으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더욱 귀담아 듣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면서 회의를 마무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