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교육경비보조금 46억 원 지원 결정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1-19 16:43:19

[영월=최동순] 영월군은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를 위한 교육발전협의위원회를 열고, 지난해 대비 14억 원 증액된 28개 사업에 46억 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관내 35개 초·중·고등학교에서 신청한 사업들에 대하여 군 검토결과를 토대로 학교 교육환경 개선 및 학생들의 학습능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사업들을 선정했다.

세부 지원내용으로는 방과 후 학교 운영 7억5천만 원, 기숙사 운영학교 기숙사비 지원 1억9천만 원, 영월중·고등학교 강당(다목적실) 건립 6억, 창의적 교육활동 운영 지원 1억, 마을선생님 운영 3천6백만 원 등 28개 사업이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에게 호응도가 높은 뉴질랜드 어학체험연수는 올해에도 2억5천만 원이 지속 지원되며, 상동고등학교 마이스터고 육성을 위한 사업에도 10억이 지원된다.

박선규 군수는 교육발전이 곧 지역발전이라는 방침 아래, 교육경비 보조사업을 가능한 한 확대하여 더 좋은 환경에서 학생들이 마음 놓고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