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범 대덕구청장, ‘내집 내점포 앞 내가 쓸기’ 캠페인 전개
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대전TG 일원 대대적인 청소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19 22:07:40
[대전=홍대인 기자]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19일에 대전TG 일원에서 새마을운동 대덕구지회, 바르게살기운동 대덕구협의회, 비래 ․ 송촌동 자생단체, 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설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청결한 대덕구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귀성객 차량이 몰리는 대전TG 일대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또한, 구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설맞이 대청소기간으로 정해 각 동별 주요도로변, 다중집합장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청소를 실시하고 ‘내집 내점포 앞은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 전개도 병행 실시한다.

아울러 주택가, 빌라촌 등 관내 상습투기 지역에 대한 일일 순찰을 강화하는 등 불법투기 집중단속과 가가호호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로 불법투기를 예방하고 깨끗한 도시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구민들이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잘 지켜야 가능하다"며 “모든 쓰레기는 내집 ․ 내점포 앞에, 수거일 전날 저녁 7시 이후에 배출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중 기동처리반 및 상황실을 운영하여 생활쓰레기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쓰레기 수거관리에 적극으로 대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